티스토리 뷰

목차



    아시아나 마일리지의 연말 소멸로 인해 아시아나 마일리지샵을 접속하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시아나 항공 아이디 비번을 몰라서 접속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샵 아이디 찾기

     

    우선,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몰에 접속합니다. 

     

    연말에 마일리지 소진을 위해 가장 많이 찾는 OZ마일샵

     

    그리고, 가장 오른쪽 배너인 OZ마일샵을 클릭합니다.

     

    항공마일리지 회원번호와 비밀번호 입력창

     

    보통 여권에 붙어있는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회원번호를 찾아보실 수 있을텐데요. (바코드처럼 생김)

    마일리지 회원번호와 비밀번호들을 기억하고 계시면 입력하시면 되고, 모르시겠다면 빨간 로그인 버튼 바로 위에 있는 "회원번호/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다양한 로그인 방법

    우선 아시아나 회원 ID 와 비밀번호를 알고 계시면 입력하시고, 아래쪽에 "네이버 간편로그인"이나 "카카오톡 간편로그인"을 눌러보시면 SNS계정과 연동되어 있다면 손쉽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둘 다 한 번씩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SNS 간편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간편 로그인이 안된다면, 아이디 찾기를 눌러서 아이디부터 찾아야 하는데요. 아래의 내국인/외국인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한국국적을 선택합니다. (외국인 국적이시면 외국인으로 들어가셔서 본인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국적을 누르고 나면 다양한 방식의 본인인증 방법을 찾을 수 있는데요.

    저는 카카오인증을 눌러서 인증했는데요. 카카오나 네이버 인증서를 설치하셨다면 간단히 끝납니다.

    만약 인증에 따라 홈페이지 온라인 가입이 되어 있다면 ID를 찾으시고, 비밀번호도 찾으시면 되는데요. 저는 공항에서 마일리지 회원 가입 후 한번도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 회원가입부터 진행하라고 알려줍니다.

     

     

    아시아나 항공 온라인 회원가입(오프라인 회원)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 유형에 따라 국적을 선택합니다. 저는 당연히 한국국적을 선택합니다.

     

     

    약관동의는 잘 읽어보시고 가장 위의 체크표시 한 번 누르면 전체동의가 진행됩니다.

     

     

    다시 회원가입을 위한 본인인증을 진행하는데요. 보통 휴대전화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토스를 사용하시면 추가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인증이 되어서 편합니다.)

     

    오프라인회원의 온라인회원가입에는 기본적인 정보들은 다 기록이 되어 있으며, 몇몇 항목들만 기재해주시고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입력하시다 보면 중간에 인터넷면세점가입이 있는데, 체크하셔서 한번에 가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로그인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SNS도 연동을 해주시면 편합니다. 저는 네이버와 카카오톡 두가지를 다 연결했습니다.

     

    단! 회원가입을 하실 때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회원번호를 별도로 꼭 기억하시거나 적어두시길 바랍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다시 아시아나 마일리지 몰인 OZ샵으로 로그인 해 봅니다. 

     

     

     

    항공 마일리지 비밀번호 등록하기

     

    로그인에 항공마일리지 회원번호와, 홈페이지 비밀번호는 알겠는데, 항공마일리지사용 비밀번호는 미리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눌러 마일리지 비밀번호 등록을 진행합니다

     

     

     

    다시 한 번 더 본인인증을 진행하구요.

     

     

    여기에서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등록하면 이제 완료입니다.

    이제 다시 마일리지 쇼핑몰로 이동합니다.

     

     

    많은 분들이 마일리지를 쓰기 위해 접속하다 보니, 많은 상품들이 매진되었다는 표시가 뜨는데요.

     

     

    코로나 19로 인한 마일리지 연장이 올해 끝나는데다, 대한항공과의 합병에 따른 마일리지 변환이 순탄치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마일리지는 기업의 부채로 잡히는 계정이다보니, 기업의 입장에서도 마일리지 소모를 위한 새로운 방안들을 계속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글에서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방법을 총 정리 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